About Fireside
home
About "Pay-it-forward"
home

Fireside Product Launching Party

지난 7월 9일 역사적인 일이 있었습니다! 바로 ‘Fireside Product Launching Party’가 진행된 것인데요. 운영진인 Team Fireside가 지난 6주간의 피나는 노력으로 완성한 Fireside 플랫폼을 선보이고, 멤버들이 서비스에 온보딩할 수 있도록 서비스 설명회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80여 명의 Firesider들이 오프라인으로 만나 서로를 알아가는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도 했습니다.
파티에서 어떤 일이 있었는지 구체적인 내용이 궁금하시다고요? 그럼 현장 속으로 들어가 봅시다!
Contents

Who Are We?

자신만의 비전 또는 세계관이 있고,
이러한 생각을 행동으로 옮길 수 있으며,
겸손한 자세로 선한 영향력을 나누고 싶어하는 사람들
파티에 모인 Firesider는 어떤 분들일까요? Firesider는 모두 자신만의 비전과 세계관을 행동으로 옮겨 뛰어난 성취를 이룬 사람들입니다. 다음 사진을 한 번 봐주세요!
Fireside 멤버 현황 (출처: Fireside) *7월 13일 기준 멤버 +170명
정리하면서 저희도 Firesider 분들이 얼마나 뛰어난 분들인지 다시 한번 놀랐는데요. +170명의 멤버, 멤버가 창업한 기업의 누적투자금액 +7,325억 원, 그리고 Forbes 30 Under 30 및 WEF Global Shapers 리더에 빛나는 분들이 모두 Fireside라는 한곳에 모여 있었습니다.
겉보기에만 뛰어난 분들이 아닙니다. Firesider는 모두 Pay-it-forward라는 가치를 함께 꿈꾸며, ‘선한 영향력’을 만들어 나가는 사람들입니다. 실제로 만난 Firesider들은 모두 자신만의 선행 경험이 있었습니다. 누군가는 엔젤투자를, 누군가는 후배 스타트업의 IR을 도와주었고, 또 다른 누군가는 일상 속에서 봉사활동을 하는 등 Firesider는 개인의 성공에서 멈추지 않고 다양한 곳에서 선한 영향력을 나누고 있습니다.

Why Did We Gather?

“근데 Fireside는 도대체 어떻게 Pay-it-forward를 한다는 거예요?!”
독자분들도 궁금하실 거예요. 뛰어나고 선한 사람들이 모여있다는데, 구체적으로 어떻게 Pay-it-forward를 실천한다는 것인지 말이에요. 저희는 Fireside를 ‘선배가 후배를 1:1로 도울 수 있는 창업가와 전문가의 커뮤니티’로 만들고 확장하는 것을 통해서 Pay-it-forward를 실천하고자 합니다.

선배가 후배를 1:1로 돕는 창업가와 전문가의 커뮤니티

Fireside는 선후배 창업가 및 전문가들이 서로에게 도움을 주고받을 수 있는 커뮤니티입니다. 이곳에서는 누구든 도움받고 싶은 Firesider에게 미팅을 요청하고 필요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선배 스타트업 창업자 및 전문가들이 먼저 다가가 자신의 성공 비결을 이야기해주거나, 조언을 구하는 후배의 요청에 응해 도움을 나눠주는 것이죠.
지난 2년간은 Fireside 운영진이 멤버들 간 ‘도움’을 주고받을 수 있도록 ‘직접’ 연결했습니다. 직접 멤버들간의 미팅을 매칭해드린 것이지요. 그러나, 직접 연결하는 방식에는 물리적 한계가 있어서 Pay-it-forward라는 좋은 문화를 더 많은 분께 선보이기 어려웠습니다. 그래서 Team Fireside가 준비한 것이 바로 ‘Fireside 플랫폼’입니다.
Fireside 플랫폼과 추구하는 가치 (출처: Fireside)
Fireside에서 나눌 수 있는 이야기 (출처: Fireside)

6주 만에 탄생한 ‘Fireside 플랫폼’

7월 9일 Firesider가 모인 이유는 바로 ‘Fireside 플랫폼의 론칭을 축하하기 위해서입니다. Team Fireside는 지난 6주간 설계부터 개발까지 End-to-End로 플랫폼을 만들기 위해 매일 회의를 진행하고 밤을 새우며 노력했습니다. 그 결과 데스크탑과 모바일을 통해서 언제, 어디서든 Firesider들이 자유롭게 미팅을 신청하고 도움을 주고받을 수 있는 서비스가 탄생했습니다.
행사 당일 Firesider의 플랫폼 온보딩을 직접 도와드렸는데요. 많은 분들이 당일에 바로 플랫폼을 이용해 1:1 Campfire(온라인 미팅)를 예약하는 등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 서비스 설명회가 진행 되었습니다.

Fireside Product Walk-through

‘1:1 Campfire’를 통해 원하는 사람과 온라인 미팅을 하고,
Shout-out’을 작성해 Campfire를 통해 받은 도움에 감사함을 표현하며,
‘Invite New Firesider’를 통해 새로운 멤버를 추천하고 Pay-it-foward를 확산합니다.
글을 읽고 계신 독자분들도 Fireside 플랫폼의 사용법이 궁금하신가요? 설명해 드릴게요!
① ‘1:1 Campfire’를 통해 원하는 사람과 온라인 미팅 진행하기
1:1 Campfire(온라인 미팅)를 신청해 도움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1:1 Campfire 페이지에 들어가 만나고 싶은 창업가 및 전문가를 찾고 오피스아워를 예약해 의미 있는 대화를 나눌 수 있습니다.
② ‘Shout-out’을 작성해 Campfire를 통해 받은 도움에 감사함을 표현하기
Shout-out(공개 감사글)을 작성해 받은 도움을 모두에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Town Hall 페이지에 들어가 Campfire를 통해 만난 Firesider에게 Shout-out을 남겨 감사함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③ ‘Invite New Firesider’를 통해 새로운 멤버를 추천하고 Pay-it-foward를 확산하기
Fireside의 가치에 적합한 새로운 멤버를 추천해 Pay-it-forward 문화를 확산할 수 있습니다. Invite New Firesider 페이지에 들어가 Fireside의 가치와 맞는 새로운 멤버를 초대할 수 있습니다.

To Be Continued

Fireside Product Launching Party 어떠셨나요? 의미 있고, 재밌고, Hip하고… 말로는 부족하다고요? 그 자리에 참석하지 못해 너무 아쉽다고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Fireside 커뮤니티와 Launching Party의 생생한 분위기를 담은 영상을.
Fireside 소개 영상 일부 (출처: Fireside)
향후 Fireside의 론칭 파티 분위기를 듬뿍 담은 ① Fireside 소개 영상을 시작으로, ② Fireside의 활동을 담은 다양한 영상이 업로드될 예정입니다. 앞으로 공개될 Fireside 영상들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또한, 플랫폼 론칭과 함께 본격적으로 시작된 Fireside의 행보도 지켜봐 주세요 :)

How To Join

Fireside는 한국 사회에 “Pay-it-forward” 문화를 선도할 “리더”를 양성하는 커뮤니티이기 때문에 모든 멤버를 엄격한 기준 하에 모시고 있으며, 가입 방식은 2가지입니다.

(1) 정기 가입: 기존 멤버의 추천을 받아 신청

Fireside Gathering 행사 시 멤버들에게 1인당 1개의 초대권이 주어지며, 이때 초대받은 분들은 신규 멤버로 Fireside에 가입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2) 수시 가입: 웹사이트를 통해 직접 가입을 신청

‘신규 가입 신청서’를 작성하여 신규 멤버로 Fireside에 가입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Fireside 가입 절차가 더 궁금하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