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o We Are
home
Our History
home
👣

Our History

1. Fireside의 고민

오늘날 가깝게 지내고 있는 사람과 10년 뒤에도 깊은 관계를 유지할 수는 없을까요?”
우리는 위와 같은 궁금증을 갖고 어떻게 하면 깊은 관계를 지속할 수 있을지 고민했습니다.
운동이나 취미, 공부 등 특정 관심사 위주의 만남이나 학교나 회사라는 조직에서의 만남은 언제나 변하기 때문에 지속 가능하기가 어렵습니다.
대신 쉽게 변하지 않는 ‘삶의 태도’를 중심으로 만났을 때 관계를 유지할 수 있음을 깨달았습니다.

 오늘에 안주하지 않는 사람, 우리가 추구하는 삶의 태도

첫째, 자신만의 비전 또는 세계관이 있고, 둘째, 이러한 생각을 행동으로 옮길 수 있으며, 셋째, 겸손한 자세로 선한 영향력을 나누고 싶어하는 분

2. Fireside의 탄생

2019년 초 <오늘에 안주하지 않는 사람>을 주제로 오프라인 파티를 열었습니다. 입소문만으로 150명 가까이 모임에 참여했고, 이때 모인 멤버들은 여전히 연락을 이어가며 서로에게 큰 도움이 되어주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 경험을 통해서 공통된 ‘삶의 태도’가 사람을 모으는 힘이 있다는 점을 배웠습니다.
<오늘에 안주하지 않는 사람> 파티 장면  (클릭!)
그래서 우리는 함께 성장하는 초대 기반의 온라인 커뮤니티를 만들기로 했습니다.
2021년 1월부터 4월까지 +130명의 초기 구성원들과 +500건의 온라인 Zoom 미팅을 진행했으며, 그 결과 평균 대화 만족도는 9.1점/10점 이었습니다.
커뮤니티 사용 후기  (클릭!)
시리즈 A부터 C까지 다양한 단계의 스타트업 대표, 글로벌 회사 C레벨, Forbes 30 under 30 리더, 세계경제포럼(WEF) Global Shaper 리더 등 더 나은 내일을 그리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100여 명의 멤버들이 함께하고 있습니다.
Fireside 멤버의 추천사 (클릭!)

3. 내일의 Fireside

우리의 미션은 한국에 Pay-it-forward 문화를 확장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비전, 행동력, 그리고 선한 영향력에 대한 믿음을 가진 Firesider가 많아지고 Pay-it-forward 문화가 확장된다면 더 나은 세상을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가치관에 공감하고 실천할 수 있는 사람들을 모으기 위해 Invite-only(초대 전용) 시스템을 도입하기로 했습니다.
용어 더 알아보기①  (클릭!)
Firesider 간 보다 나은 교류를 위해 Fireside 웹서비스를 만들었습니다. Firesider 플랫폼에서는 원하는 상대와 1:1 Campfire(온라인 미팅)로 만나고, Shout-out을 모아보고, 새로운 멤버를 추천 할 수 있습니다. Fireside 플랫폼은 2022년 7월에 론칭될 예정입니다.
용어 더 알아보기②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