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Fireside
home
About "Pay-it-forward"
home

강예원

자기소개

현재 Hashed와 한화가 주최하는 프로토콜캠프에서 팀장/기획자로 참여해 Web3 프로덕트를 빌딩하고 있는 강예원입니다. Web3 생태계에 관심이 많아 Web3 Korea (페이스북 커뮤니티, 멤버 5K+)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전에는 AI 연구/개발을 하면서 Google Developer Student Clubs 등 다양한 개발자 커뮤니티를 운영했습니다.
저는 개발자 시절 Google Developer Student Clubs라는 개발자 커뮤니티의 운영진으로 참여해 개발자 생태계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통해 기여했습니다. AI에 관심이 있는 주니어 개발자분들께 무료로 스터디를 운영해 공부방법을 알려드렸고, 1:1멘토링을 통해 구체적인 개발자 진로 상담을 해드렸습니다. AI를 전공하지 않아도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는 세미나를 여러번 열어 업계 트렌드를 전달하기도 하며 DevFest나 전국 단위 Hackathon 등 국내 학생 개발자들을 위한 다양한 세션을 운영 및 기획했습니다. 또한 Deeplearning Playground라는 AI 커뮤니티 운영진으로 활동하면서 Weights&Biases와 한국 최초 세미나를 기획 및 운영하면서 실시간 통역을 통해 국내 AI 개발자들께 인사이트를 전달했고, 잠시나마 Fireside 운영진으로 참여하면서 창업가 커뮤니티를 위해 기여했습니다. 현재는 Web3 Korea라는 커뮤니티를 운영하면서 Web3에 관심 있는 다양한 분들이 해당 업계에 온보딩할 수 있게 노력하고 있습니다.
모든 사람들에게는 배울 점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다양한 백그라운드를 가진 분들과 소통하며 서로 배우고 성장하며, 제가 얻은 인사이트와 배운 점을 공유하는 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