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Fireside
home
About "Pay-it-forward"
home

Fireside 2023 Kick-Off

지난 1월 26일, Fireside에서 새해를 맞이해 2023년 Kick-Off 미팅을 진행했습니다!
누구보다 바쁜 Firesider지만 50명이 넘는 멤버들이 저녁 10시에 화상으로 만나 새해의 시작을 축하하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신규 Firesider를 포함한 멤버들의 자기소개부터, Fireside의 2023년 활동 방향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 그리고 마지막에는 1:1 깜짝 온라인 런치클럽(소모임)까지 아주 알찬 시간을 보냈죠 너무 재밌다보니 시간 가는 줄 모르고 2시간이 흘렀다는 소문이…
화상으로도 시간가는 줄 모르고 2시간이 넘게 모임을 가진 Fireside Kick-Off 미팅에서는, 도대체 어떤 이야기가 오갔을까요? 함께 살펴보시죠!
2023년 Fireside Kick-Off 미팅 (출처 : Fireside)
Contents

2023 Fireside Kick-Off 그곳에서

“1월 26일 Fireside의 Kick-off 미팅이 있었다는데, 그곳에서는 어떤 일이 있었나요?!”
Paying-it-forward. 한국의 PIF 문화를 만들어가는 Fireside의 목표를 되새기고,
23년 Fireside가 펼쳐갈 대내 및 대외 활동을 설명하고,
조언을 주고받고 멤버들과 더 친해질 수 있는 짜릿한 온라인 Lunchclub 맛보기까지
이번 Kick-Off 미팅은 새해를 맞이하는 의미도 있지만, 23년 새롭게 온보딩한 약 30명의 신규 멤버들을 대상으로 Fireside의 목표와 활동을 설명하는 시간이었습니다.
Fireside는 단순히 뛰어난 사람들의 커뮤니티를 넘어 Pay-it-forward라는 가치를 함께 꿈꾸며 ‘선한 영향력’을 만들어 나가는 사람들의 모임입니다. 새해를 맞아 멤버 분들과 다시 한 번 우리의 목표를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대내활동(Lunchclub, Community Gathering) 및 대외활동(Fireside X)으로 이어지는 23년 Fireside의 야심찬 Pay-it-forward 활동 계획을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멤버들 모두 열의가 넘쳐서 언제부터 신청가능한지 문의하는 아우성이 있었다는 소문이 있습니다(소곤소곤)
특히 신규 Firesider 분들이 활동에 큰 관심을 기울여주셨는데요. 신규로 온보딩한 약 30명의 멤버 분들 또한 모두 1)자신의 비전을 가지고, 2)이를 능동적으로 실행한 경험이 있으며, 3)Pay-it-forward의 선한 영향력을 실현하고 싶은 사람이라는 가입조건을 충족한 분들입니다. 다시 한 번 환영하며, 23년 신규 멤버들의 활약 기대해봅니다
Kick-Off 미팅만 하기에는 아쉽죠?! 그래서 Fireside 운영진에서는 ‘온라인 Lunchclub’을 준비했습니다! 온라인 Lunchclub이란 ‘소그룹 회의실에 들어가 서로에게 꼭 1가지 이상의 도움을 주어야 하는 온라인 미팅’입니다.
행사 당일 약 20개의 소그룹으로 쪼개져서 1:1 미팅을 진행했는데요. 오직 Fireside에서만 진행할 수 있는 미팅인 만큼 참석한 멤버들이 모두 함박 웃음을 지으며 서로를 알아갔고, 짧은 시간임에도 크고 작은 조언을 주고 받는 소중한 경험을 했습니다.
Fireside Kick-Off 미팅 중 온라인 Lunchclub (출처 : Fireside)

Fireside Lunchclub 시작!

“(아아. 사운드테스트) 공지합니다. 2023년 Fireside Lunchclub을 시작합니다!!”
23년 2월 4일 ‘돈 잘버는 소셜임팩트’ Lunchclub을 시작으로,
매주 토요일 Firesider들이 멤버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스스로 주최한 다양한 소모임이 열려,
각자의 능력으로 배움을 나누고 함께 즐길 수 있는 작은 Pay-it-forward의 장이 열립니다!
23년 2월 4일 Fireside가 야심 차게 준비한, 일상 속 Pay-it-forward 활동인 ‘Lunchclub’이 시작되는데요. Lunchclub은 멤버들이 각자 자신이 가진 능력을 통해서 다른 Firesider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모임을 주최하고 배움을 나누는 소모임입니다.
함께 배우고 성장하고 나눌 수 있는 자리를 위해 Firesider들이 멋진 모임을 기획해 주었는데요. 2~3월 동안 벌써 10개의 Lunchclub이 예정되어 있다는 사실! 어떤 모임이 있는지 궁금하시다고요? 아래 사진을 봐주세요
前 UN혁신담당관이 말하는 ‘소셜임팩트 투자’부터, 카카오 미래이니셔티브 매니저가 말하는 ‘기술의 미래’, 그리고 前 아나운서가 가르쳐 주는 스피치의 비결까지 정말 다양한 소모임이 주최될 예정입니다.
또한, 4월부터 새로운 Lunchclub을 열고 싶어 몸이 근질근질한 멤버들이 많다고 하는데요. Fireside 운영진은 지속적으로 Lunchclub에서 오간 좋은 이야기를, 독자 분들과 공유할 수 있는 콘텐츠로 찾아뵐 예정이니, 앞으로도 많은 기대 바랍니다

Fireside 운영진의 역할 “플랫폼”

“Fireside 운영진은 Firesider의 멋진 활동을 지원하는 플랫폼이 되겠습니다!”
Fireside 내부 및 외부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Firesider 누구든 자유롭게 프로젝트를 기획 가능한,
Pay-it-forward 플랫폼 Fireside가 되겠습니다!

Paying it forward.

Fireside는 한국의 Pay-it-forward 문화를 만들어 갑니다.

2023년 리뉴얼 한 Fireside의 새로운 슬로건인데요. Fireside는 커뮤니티 내부/외부를 가리지 않고 대한민국에 Pay-it-forward 문화를 확산하고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고자 합니다.
Fireside 운영진은 PIF 확산을 위한 ‘플랫폼’으로서 Firesider들의 활동을 적극적으로 돕고자 합니다. 이러한 활동의 일환으로 지난 1월에도 분주하게 움직였는데요.
① Fireside 웹사이트 리뉴얼
Fireside의 목표와 23년 새롭게 시작되는 활동을 잘 파악할 수 있도록 웹사이트를 리뉴얼 했습니다. 더욱 멋지고 깔끔해진 Fireside 웹사이트에서 올해의 계획을 확인해보세요!
② 2023년 Firesider 멤버 프로파일 정리
Firesider 분들이 서로를 더 잘 알고, 연락을 취해 필요한 도움을 더 잘 주고받을 수 있도록 멤버 프로파일을 정리했습니다. 한 번 둘러보시고 “우리 멤버가 이렇게 멋졌어?”라는 놀라움을 느끼시며 도움을 주고 받도록해요
③ Lunchclub 핸드북 만들기
2월부터 시작되는 Lunchclub의 원활한 진행을 위한 핸드북을 만들었습니다. Lunchclub에 얼른 참여하고, 또 주최하고 싶으시다면, 핸드북을 확인해주세요! 여러분 각자의 재능과 경험을 일상 속에서 Pay-It-Forward 할 수 있는 기회, 놓치지 마세요
또한, 아직 시작되지 않은 멤버 전체 모임인 Community Gathering과 대외 협력 활동인 Fireside X 행사가 있습니다. Fireside 운영진은 앞으로 다가올 PIF 행사에도 멤버들을 위한 좋은 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올 한 해도 잘 부탁드립니다!

2023년 설 연휴도 벌써 지났는데요. 글을 읽고 계신 Firesider 여러분 그리고 독자 분들 모두 목표한 바를 하나씩 이뤄나가고 있으시길 바라겠습니다.
Fireside의 올해의 목표는 이전과 같습니다. 좀 더 많은 Pay-it-forward를 하고, 좀 더 많은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는 것 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Fireside의 행보를 사랑해주시는 여러분들의 응원이 필요합니다. 그럼 올 한 해도 잘 부탁 드립니다!!

How To Join

Fireside는 한국 사회에 “Pay-it-forward” 문화를 선도할 “리더”를 양성하는 커뮤니티이기 때문에 모든 멤버를 엄격한 기준 하에 모시고 있으며, 가입 방식은 2가지입니다.

(1) 정기 가입: 기존 멤버의 추천을 받아 신청

매년 여름과 겨울에 열리는 Community Gathering 행사 시 멤버들에게 1인당 1개의 초대권이 주어지며, 이때 초대받은 분들은 신규 멤버로 Fireside에 가입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2) 수시 가입: 웹사이트를 통해 직접 가입을 신청

‘신규 가입 신청서’를 작성하여 신규 멤버로 Fireside에 가입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